안녕하세요 하임 토도스 입니다
어느순간 인터넷이 느려졌다는걸 체감 되네요
왜냐면 유튜브를 많이 즐겨 보는데
어느순간부터 느려짐 또는 화질저하(화질 높음으로설정)가 계속 되서
이상한 조짐이 느껴져서 바로 인터넷 진단을 하려고 합니다
전에도 한번 그런 경험이 있어서 기계문제라 하여 교체후
잘쓰고 있었는데 다시 그런거 같네요
혹은 KT에서 먼가가 있는걸수도?...
우선 포털 사이트에서 KT를 검색하시거나 https://www.kt.com/
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들어가셔서 속도 측정을 하시면 됩니다
저희 집같은 경우는 500메가 베이직을 쓰는데요
1기가는 아닙니다
평균속도가 반절도 아닌....황당한 수치.....
갑자기 열이 받네요
전에 측정 결과를 보니 그래도 300정도는 나온거 같은데 또 그러니
장비탓이 아니라 수시로 이러는거 같은데요
그래서 혹시나 하는마음에 장비 리셋도 해봤습니다
인터넷 기기앞에 보면 리셋버튼이 있는데 그것도 눌러보고
케이티 홈페이지에 보면 리셋 시키는것도 있습니다
가끔 이걸하면 원래대로 돌아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번엔 소용이 없더군요...
우선 측정 결과입니다
최대 500에서 90정도라니...참담한 결과에 왜 자꾸 이런일이 생기는지 알수가 없네여
이럴꺼면 더 저렴한 100짜리 쓰는게 났지 않나여...
KT 와이라노....7년 장기고객에게 너무 한거 아닌감....
이렇게 몇번을 했는데 같은 상황이라 전화를 하려던 참에
새로운 기능이 생겼더군요 품질보증
테스트는 참고로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300초 단위로 5번 실행 합니다
눌러놓고 다른걸 하시다 오면 이렇게 나옵니다
5번 다 미달이 되니 밑에 고장신청란에 핸드폰 번호를 적게 되어있네요
저기에 번호를 입력하고 저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고장 접수이고 아마 방문할것으로 예상됩니다
과거의 이야길 해보자면 위에 두사진의 내역을 보면 알수있습니다
최초에 기사님이 방문하시어 속도 테스트를 하시고
속도가 나오지 않자 인터넷 기기를 변경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속도가 다시 빨라진게 보이시죠?
하지만 몇년후 또 똑같은 상황이 벌어집니다
과연 기기의 노후인지 아니면 속도제한을 걸거나 그외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를 호갱 취급하는건지 별 생각이 다들더군요
그래도 예전엔 속도체크만 있어서
기사님 오시기 전까지 상담원이 요구하는게 많았습니다
속도 측정 해봐라
몇분간으로 .... 그리고 안된다 하면 자기가 리셋해줄테니 기다려바라
하면서 복잡했는데 집에서 셀프로 진단해서
보내기만 하면 되서 이제 그런점은 많이 개선이 된거 같습니다
여러분도 인터넷 속도 측정한번 해보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좀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돈을 더 주고 서비스를 받는데
못한 서비스를 받는다면 차라리 밑에 급으로 쓰는게 났죠
몇개월에서 몇년동안 이렇게 썼다는 생각이 드니 조금 화가 나네요
또 이것을 수시로 소비자가 측정해서 매번 이렇게 해야하는것도 좀 이해가 안가구요
다음 KT에서 어떻게 해주시는지 후기 올리겠습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컴퓨터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폰(갤럭시) apk파일이 설치 안될때-adb프로그램 활용 (2) | 2024.07.19 |
---|---|
KT인터넷 느려짐 대처 (2) (0) | 2023.09.27 |
하드와 ODD 그외의 것을 외장으로 편하게 연결해 보자! KM-001 (0) | 2016.12.26 |
스마트폰 앱을 컴퓨터에서 실행해보자! 블루스택! (0) | 2016.10.13 |
노트북 멀티부스트 확장 하드를 달아보자! (0) | 2016.10.06 |